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채용박람회 개최

등록일 2020년09월07일 11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기술교육대학교(KOREATECH, 총장 이성기)는 오는 9월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삼성.LG전자 등 대기업, 에드워드코리아, MEMC코리아 등 지역 중견기업, 아마존코리아 등 외국계 기업 등 20여 곳과 재학생 및 졸업생 등이 참여하는 ‘2020년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 채용박람회는 코로나 19 감염예방 및 정부에서 추진 중인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충청권 대학 중 처음으로 전 과정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코로나-19' 쇼크로 채용시장 한파가 지속되고,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에 따른 집단 모임행사 개최가 불가능해짐에 따라 구직을 준비 중이거나 취업희망 기업 및 직무에 대한 정보에 목마른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취업준비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매년 30여 개의 기업이 채용박람회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들 기업에 채용되는 인원이 연간 100여 명에 이르는 등, 채용박람회가 기업의 인재 채용과 학생의 구직 지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채용박람회에서는 ▲ 총 20여 개 기업이 참여하는 기업체 채용 설명회 및 직무특강, ▲ 현직에 재직 중인 졸업동문이 직접 직무소개를 하는 “선배와의 만남”, ▲ 분야별 채용시장의 동향 및 사례 위주의 교육을 통해 취업전략을 가늠해볼 수 있는 “취업전문가 주제별 특강”, ▲ 직업상담 전문 컨설턴트와 함께하는 1:1 개별 맞춤형 상담 및 자기소개서 등 지원서류 첨삭클리닉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해당 행사들은 전 과정이 줌(Zoom), 유튜브 라이브 등 다양한 화상플랫폼을 통해 운영되며, 시간적·물리적 요인으로 박람회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특강 내용 일부를 디브리핑(Debriefing)하여 온라인 교육자료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성기 총장은 “코로나 19로 여러 제약조건이 많음에도, 취업 걱정으로 힘겨워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비대면 채용박람회를 준비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대학은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사회로의 첫발을 당당히 내디딜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이야기했다.

 

한편,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차별화된 공학교육모델과 4차 산업혁명 관련 융합교육, IPP(장기현장실습) 및 단기현장실습을 통한 현장 실무형 인재양성 등이 원동력이 되어 올해 1월 대학 알리미 발표 기준 취업률 81.3%로 전국 4년제 대학 2위를 차지하는 등 매년 전국 최상위권의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다. / 에듀잡뉴스

에듀잡뉴스 사회부연합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1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