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농촌지역 불법소각 합동점검

등록일 2021년02월05일 08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경기도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인 3월까지 농촌 지역 폐기물 불법 소각 방지를 위한 합동 점검단을 운영한다.

 

농촌 지역 불법 소각 합동 점검단은 도와 31개 시ㆍ군 농정, 환경, 산림 부서 담당 공무원 156명이 3인 1조 52개 점검반으로 구성된다. 농촌 지역의 벼, 보리, 옥수수, 콩, 고추, 깨 등 농작물과 과수 등의 영농부산물, 폐비닐, 생활쓰레기 등의 불법 소각을 점검하고 예방을 위한 홍보·계도 활동을 병행한다. 위법행위 적발 시 관계법령에 따른 과태료를 부과한다.

 

2월에는 시ㆍ군 관할 내 중점관리구역을 대상으로 주 1회 현장 점검을 실시한다. 농사 준비를 위해 영농폐기물 소각이 많아지는 3월에는 도 전체 농촌 지역을 대상으로 주 2~4회 강도 높은 점검을 이어간다.

 

김영호 경기도 농업정책과장은 “2~3월 관행적으로 이뤄지는 농촌 불법소각 단속과 예방 활동을 통해 깨끗하고 안전한 경기도를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난 해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 동안 합동 점검단을 통해 총 2,153건의 계도 활동을 진행했다. 위법 행위는 80건을 적발해 과태료 2,575만원을 부과했다. / 에듀잡뉴스

에듀잡뉴스 사회부연합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