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안경덕장관, 국민취업지원제도 점검

등록일 2021년09월13일 21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고용노동부(장관 안경덕)는 9월 13일 오후2시, 장관 주재로 전국 48개 지방관서장이 참여하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추진상황 점검 영상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9월 7일 취업지원이 절실한 취약계층을 더 폭넓게 지원하는 내용으로 소득ㆍ재산요건이 확대됨에 따라,제도개선 취지를 지방관서와 공유하고 적극적인 안내를 당부하는 한편, 제도 시행 첫해가 4개월 남은 시점에서 내실 있는 운영에 총력을 다하기 위한 것이다.

 

안경덕 장관은 그간의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올해는 2차 고용안전망인 국민취업지원제도가 우리 노동시장에 도입된 첫해로서, 지금 이 자리에 있는 모두가 막중한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라면서, “여러분의 노력 하나하나가 국민취업지원제도의 주춧돌이 되는 만큼, 본부-지방관서가 한마음으로 동심합력(同心合力)하여 제도 현장 안착에 집중해야 할 시기”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번 제도개선은 폭넓게 취업지원을 해달라는 현장의 요구를 신속히 반영한 것으로, 개선 내용을 지역 내 청년, 구직자 등이 꼭 알고 신청할 수 있도록 홍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라고 강조하고, “내 자녀, 내 가족을 취업시킨다는 마음으로 기관장이 적극적으로 나서서 제도안내에 힘써달라”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고용센터가 일자리 지원의 최전선에서 구직자분들의 어려움에 귀 기울이고, 공감과 지지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열(熱)과 성(誠)을 다해 나가자”라고 하였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는 참여자 모집ㆍ발굴 우수관서인 부산고용센터와 일경험 추진 우수관서인 서울, 전주고용센터 사례를 공유했다. / 에듀잡뉴스

 

에듀잡뉴스 사회부연합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